정보
제목 [혜초실크로드 1편] 서역기행의 시작 9일
출발일 2025.09.05
작성일 2025.09.14
작성자 오*훈
상품/지역
문화역사탐방중국

집사람이 중국나라에 대한 편견을 갖고있어 이제껏 여행 안 갔었는데, 전에 혜초여행사의 문화역사탐방 그리이스갔을 때 좋았어서, 이번에도 한번 믿고 가보자고 하여 시안실크로드 1탄 문화역사탐방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가보곤 중국의 도시들이 깨끗하고, 호텔들도 좋고, 음식도 우리나라 사람들 입맛에 맞는다며 다른 혜초여행사의 실크로드편도 더 가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가장 좋았던 것은, 물론 병마용 보고 온 것이지만, 교과서에서만 보던 황하강의 뿌연 흙탕물을 맥적산,병령산의 천불유적과 함께 볼 수 있었고, 낙타 타는 체험과 함께 사막과 오아시스를 제대로 보고 왔습니다. 또 둘러본 박물관들도 좋았습니다
옛 혜초스님은 몇년을 목숨걸고 다녀오신 3천키로이상 거리길을 단 9일에 다니느라 힘들기도 했으나, 여행사에서 계획을 빈틈없이 잘 짜주시고, 가이드님이 인솔을 잘 해주셔서 잘 다녀온 것 감사드립니다!
이번 시안실크로드가 남긴 건, 많은 사진과 동영상, 그리고 맥적산 통로 다니다 머리로 좁은문 들보를 들이받아(?) 생긴, 지금은 다 가라앉은 작은상처와, 와이파이로 한국인터넷 되는 줄 알고 로밍 적게 가져갔다 마지막 사흘은 거의 로밍 굶은(?) 추억입니다!

평점 4.6점 / 5점 일정5 가이드5 이동수단5 숙박4 식사4
정보
작성자 하*철
작성일 2025.09.15

안녕하세요, 혜초여행사 중국팀 하연철 사원입니다.

중국에 대한 편견을 내려놓고 함께한 이번 시안 실크로드 1탄 여행이 좋은 기억으로 남으셨다니 다행입니다.

교과서 속에서만 보던 병마용과 황하, 맥적산과 병령산 석굴, 사막과 오아시스 체험까지 직접 경험하시며 감동을 느끼신 모습이 전해집니다.

감사의 의미로 혜초포인트 적립 도와드렸습니다.
다음 여정도 저희 혜초와 함께 하시기를 고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